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카타소식지

지나온 40년의 길을 돌아보며 대한민국 농업인의 미래를 함께할
사카타코리아의 길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사카타코리아 NEWS

사카타코리아, 봉화군에서 고추 재배 세미나 성황리 개최

관리자 2026-01-26 조회수 73

사카타코리아, 봉화군에서 고추 재배 세미나 성황리 개최

기후 변화 대응 위한 품종 선택과 재배 기술 공유

 

사카타코리아가 지난 1 8일 경북 봉화군 봉화읍 새마을금고 대회의실에서 지역 농가 150여 명을 대상으로 고추 재배 및 품종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심화되고 있는 기후 변화 속에서 고추 농가들이 안정적인 생산성과 품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사카타코리아 고추 재배 및 품종 세미나 현장                                                                                          ▲ 사카타코리아 권정현 대표이사 개회사 


◆ 기후 변화 시대, 품종 선택이 핵심

권정현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근 이상고온, 폭우, 병해 증가 등 극심한 기후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한 첫걸음은 품종 선택이며, 종자 단계에서부터 기후 적응성과 재배 안정성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품종 선택이 단순한 취향의 문제가 아니라 농가 소득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임을 거듭 설명했다.


 

                                         ▲ 사카타코리아  박경돈 연구원 발표                                                                                                                                                            ▲ 고추 재배 세미나 질의응답 현장


◆ 현장 경험과 연구 역량 결합한 발표

지역 종자 유통업체 정 대표는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고추 재배는 그만큼 어렵고 치열한 작업이며, 목숨을 건다는 심정으로 임해야 성공할 수 있다"며 농가의 노력이 품종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핵심임을 강조했다.

고추연구팀의 박경돈 연구원은 "현재 국내 고추 육종을 선도하며 내병성과 품질 향상을 중점으로 연구하고 있다" "향후에도 농가 소득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내병성과 수량성이 우수한 칼라탄골드’, 탄저병에 강한 돌격탄골드’, 내병성과 건과 품질이 뛰어난 칼라탄등 사카타코리아의 대표 고추 품종이 함께 소개됐다.

 

◆ 농가와의 소통으로 실질적 성과 기대

행사에 참석한 농가들은 품종 특성, 병해 대응, 재배 기술 등 실질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며 기후 변화 속에서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사카타코리아 품종의 우수성을 알리고 현지 거래처와의 협업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고추 판매 촉진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카타코리아는 앞으로도 농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우수한 품종 개발과 재배 기술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